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첫 타투를 하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할 10가지

타투를 받는 것은 매우 개인적이고 적극적인 변형의 경험입니다. 깊은 의미를 지닌 작은 상징부터 복합한 디자인까지 타투는 자아 표현의 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타투를 받기 전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타투는 단순히 몸에 그림을 새기는 것을 넘어 아티스트와의 인간적인 협업과정이기도 합니다. 또한 매우 다양한 타투 종류 중 당신의 성격 및 취향과 맞는 것이면 금상첨화입니다. 타투를 받는 스튜디오의 분위기와 위생, 관리방법은 물론 타투를 받기 전 자신의 컨디션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종합적인 요소들을 골고루 고려하는 것은 최고의 첫 경험에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첫 타투를 하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할 10가지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타투의 세계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심오합니다. 이제 막 이 매력적인 세계에 발을 들이기 직전인 당신에게 든든한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1. 어떤 타투를 할까?

 

첫번째는 바로 디자인입니다.

 

타투 디자인을 고르는 사람의 모습

첫 타투를 받기 전, 타투를 하는 것이 어떤 것인 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타투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많이 쌓일수록 당신의 안목 또한 넓고 깊어지게 됩니다.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 아는 만큼 보이는 타투 종류 10가지

 

타투는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며, 그것은 당신과 타투 이티스 트간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투샵에 가기 전 내가 원하는 타투 디자인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나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아티스트는 그의 유명세와는 크게 관계없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아티스트의 작업물입니다. 타투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를 검토하고 스타일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한 이해도도 한층 깊어질 것입니다.  

 

 

두 번째는 시기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모습의 커플

타투를 받는 시기란 나의 신체 컨디션과 직결됩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일반적으로는 타투에 문제가 되는 큰 신체적 이슈는 없습니다. 다만 당신의 몸이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일 때 받은 타투는 작업과정의 통증이나 작업 후 유지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만약 예약한 작업일에 당신의 컨디션에 문제가 생겼다면 주저하지 말고 아티스트에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약속은 매우 중요한 것이지만 당신의 건강은 그보다 더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나쁜 컨디션으로 진행한 타투와 좋은 컨디션일 때의 타투는 직접 경험해 본다면 단번에 알 수 있을 만큼 정직하게 나타납니다. 신체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타투의 의미입니다.

 

미학적인 의견을 나누는 두사람의 모습

타투는 자신의 자아표현의 한 방식이지만 이는 또한 자기 자신의 이해도와 그만큼의 디자인적 이해력이기도 합니다.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루, 몇 시간의 경험이 나의 앞으로의 미래와 함께 한다는 것은 순간의 결정이 앞으로 쭉 나와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타투의 의미는 매우 개인적인 것이며, 각자의 이유와 의도가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던 자기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은 작업 후에도 쭉 나에게 좋은 의미가 되어줄 것입니다.

 

 

네 번째는 위치입니다.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는 두 여성의 모습을 그린 유화작품

 

타투의 위치는 디자인 자체만큼이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같은 디자인이더라도 위치와 크기에 따라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것은 타투가 가진 매력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작은 사이즈의 타투에 대한 접근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작은 디자인으로 시작해 점차 크기를 키워가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작업 전 사이즈를 직접 보고 아티스트와 함께 최선의 위치와 크기를 상의하는 것입니다. (보통 타투는 거거익선이 맞습니다....!)

 

 

 

2. 어디서 할까?

 

다섯 번째는 위생 및 안전입니다.

위생적인 공간의 모습

 

대부분 타투샵은 어둡고 오래되었을 거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어느 곳보다도 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이 바로 타투샵입니다. 모든 제품은 거의 일회용으로 사용되며 모든 작업 공간은 매번 단 한 명을 위해 세팅됩니다. 일회용 바늘과 살균 장비, 엄격한 위생 관행을 준수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인 만큼 타투샵에 방문하였을 때 이 모든 것을 직감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아주 당연한 것이기에 타투 아티스트에게 위생에 관한 사항에 대한 질문을 한다면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확실히 알고 진행한다면 후회하는 일 또한 현격히 줄어들 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의사소통입니다.

 

타투샵에 앉아있는 여성

타투 아티스트와 명확하고 개방적인 의사소통은 즐거운 타투를 받기 위해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대치, 걱정하는 부분들에 대하여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뒤 진행합니다. 숙련된 아티스트는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당신의 비전에 맞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훌륭한 가이드이자 안내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또한 유지 및 보수에 대한 사항에 있어서도 원활한 의사소통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타투는 몸의 일부가 되어 피부의 순환과정을 함께 하기 때문에 유지 및 보수는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 및 안내를 듣게 됩니다. 

 

일곱 번째는 타투 가격입니다.

예산을 떠올리며 행복해하는 모습

 

타투 가격은 크기, 복잡성, 위치, 아티스트의 전문성 등의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품질에 대한 희생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타투를 받겠다는 생각은 다소 위험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비싼 것이 항상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가격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예산을 아티스트가 물어본다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또한 유지 및 보수를 위한 과정에서도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이는 전적으로 당신의 선택에 달렸으며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당신의 마음에 꼭 드는 첫 번째 타투가 더욱 선명하면 좋을지 또는 자연스러운 모습인 것이 좋을지는 오롯이 당신의 선택입니다.

 

 

여덟 번째는 타투 후 관리입니다.

멋지게 관리된 타투를 가진 남성의 손 모습

 

적절한 관리는 타투를 잘 아물도록 돕고 더욱 생동감 있게 유지되도록 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아티스트는 당신에게 청결유지, 보습, 치유 과정 중에 일광 노출이나 수영장을 피하라는 등의 자세한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티스트의 안내에 따라 지침사항을 잘 따른다면 합병증 및 인내한 시간의 달콤한 결과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타투정보/타투이론] - #3. 타투 관리법 - 핵심 포인트

 

타투는 어느 정도의 통증과 불편함을 동반하지만, 위치, 디자인의 복잡도, 개인적인 통증 내성 등에 따라 강도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타투의 통증 수치는 평균치일 뿐 개인적인 경험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타투를 받고 난 뒤 2주일 정도까지는 특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홉 번째는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것 입니다.

 

미래에 대한 생각에 잠긴 남자의 모습

 

타투는 영구적입니다. 때문에 디자인을 선택할 때 장기적으로 생각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인생의 단계에서 타투가 어떻게 인식될 수 있는지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 고려해보세요. 개인적인 의미가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이는 지속적으로 당신에게 매력적이고 의미있는 존재가 될것입니다.

 

 

3. 후회 없는 타투란?

 

마지막 열 번째는 바로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Think_long-term_Tattoos_are_permanent
후회없는 타투를 하자!

 

타투는 일생에 단 한 번의 선택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디자인, 아티스트, 위치, 가격등에 대해 만족할 때까지 연구하고 고민하는 것은 이 모든 여정에 가장 핵심입니다. 부디 타투를 하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모든것이 다 지나간 그 모든 순간을 하나의 경험으로 생각하고 즐기세요!  자신의 자아의 표현이 되어줄 타투는 그 과정을 즐기고, 아티스트와의 소통으로부터 신뢰와 믿음, 협업이 주는 즐거움을, 평생을 함께 할 나만의 독특하고 의미있는 예술작품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세요!

 

이 모든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당신이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당신, 자신을 믿는 것입니다. 

 


 

 

첫 타투를 받는 것은 흥미롭고 매우 기념비적인 순간입니다. 이 글에서 다룬 10가지의 중요한 요소를 고려함으로써 앞으로의 여정에 더욱 잘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대한 이해와 그에 맞는 디자인을 찾는 연구에서부터 시작하여 아티스트와의 소통, 위생과 청결, 피부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에 우선을 두며 진정한 의미가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당신의 첫 타투는 후회 없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