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커플타투 우정타투 디자인 고르는 꿀팁 3가지

커플 타투를 생각하고 있다면 체크해야 할 세 가지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커플 타투는 연인을 비롯하여 가족, 친구 등 두 사람 이상이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의미 있는 디자인을 소중한 사람과 공유한다는 점에서 이는 굉장히 뜻깊은 일입니다. 타투를 통해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소중히 하고 앞으로의 관계에도 지속적인 사랑과 애정을 담는다는 점이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커플 타투 = 매칭(matching) 타투를 진행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입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타투이스트가 거절하거나 다른 디자인으로 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양한 분들을 접하며 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해드리는 커플 타투 디자인 고를 때 중요한 3가지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인타투공식로고
나인타투 공식 계정

목차


1. 레터링 디자인
2. 일러스트 디자인
3. 위치

 


1. 레터링 디자인

 

매칭 타투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타투는 레터링입니다. 서로에게 의미 있는 날짜나 시간, 이니셜이나 문구를 선택하고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커스텀합니다. 

 

레터링 문구를 정할 때 이름이나 이니셜은 되도록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관계에 대한 서로의 강한 확신과는 별개의 일입니다. 서로에게 상대방의 상징을 지닌 타투를 새긴다는 것은 단순 타투가 아닌 엄청난 의미를 지니는 일입니다. 만의 하나의 확률로 관계에 변수가 생겼을 때, 타투는 소중한 표식에서 지울 수 없는 상처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이름이나 이니셜을 원하는 경우라면 상대방이 아닌 자신의 이니셜이나 이름을 본인이 새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타투는 거의 영구적으로 지속되므로 가능한 수정할 상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우거나 기존의 타투를 덮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시간과 비용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니셜이나 이름 외에 생일, 기념일,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숫자는 글자보다 조금 더 비유적인 표현이므로 후회하더라도 지우거나 커버를 할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미래도 확실한 것은 없으므로 글자와 마찬가지로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만일 생일을 선택한 경우 자신의 생일을 본인이 새기도록 권해드립니다. 

 

만약 레터링을 원하는데 새기고 싶은 문구가 숫자라면 로마식 표기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로마 숫자는 알파벳으로 변환할 수 있어 조금 더 특별하며 쉽게 읽을 수 없기 때문에 후회하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직접 새기고 정했던 당사자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마 숫자로 레터링을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마숫자로 생일쓰는 방법 & 로마숫자의 원리 요약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로마숫자 변환 방법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문신사 나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로마 숫자의 표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

 

문구를 정했다면 디자인을 선택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원하는 위치와 성별, 스타일에 따라 의견을 조율하여 타투를 받는 당사자간의 적절한 합의를 통해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서로의 스타일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문구가 같다는 점에서 매칭 타투의 의미가 있는 것이므로, 각자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진행하여도 무방합니다.

 

가독성이 다소 떨어지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우 필기체 폰트를 추천합니다. 쉽게 읽지 못하는 레터링은 글자보다는 그림에 가까운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두고두고 질리지 않는 타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깔끔한 정체의 디자인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독성이 높은 만큼 본인도 쉽게 인식할 수 있어 더욱 만족도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레터링 문구에 대한 아이디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일러스트 디자인

 

문장이나 글이 아닌 그림으로도 매칭 타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같은 디자인을 진행할 때는 상징적인 요소나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합니다. 글자의 디자인을 고르는 것보다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림도 글자와 마찬가지로 함축적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림 그 자체보다는 의미를 우선시하여 진행합니다.

 

똑같은 그림으로 진행하는 경우 커플룩이나 단체복과 같은 맥락입니다. 똑같은 것을 함께 갖는 것이 좋은 분들이라면 무리 없이 하나의 디자인을 골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디자인에 대한 수정, 추가에 대한 의견이 다를 경우 시밀러 룩, 톤온톤 같이 느낌을 일치시켜 진행합니다. 약간의 변화만 주어도 색다른 매력이 생기게 됩니다. 함께 타투를 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므로 그림에 차이가 의미를 바꾸는 것은 아닙니다. 

 

상징적인 기호의 경우 별자리나 원소기호, 하트, 별 등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단독으로 진행하거나 레터링 문구와 함께 추가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레터링을 일치시키고 그림은 원하는 것으로 매치하거나, 다른 문구와 같은 그림으로 매치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 다양한 타투 디자인에 대한 관련 자료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는만큼 보이는 타투 종류 10가지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타투 종류 장르/명칭 10가지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문신사 나인입니다. 오늘은 타투의 장르별 명칭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타투를 구

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

 

3. 위치 정하기

 

레터링이나 그림, 혹은 그 둘을 조합한 디자인을 선택했다면 그다음은 위치 선정입니다. 

 

디자인을 정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위치 또한 동일하거나 서로 다르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환경과 조건에 부합하는 원하는 위치를 선정하여 진행합니다.

 

보통 옷을 입었을 때 노출되어 있는 위치는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첫 타투 시 만족도가 높습니다. 노출이 잦은 부위에 커플 타투를 매치한다면 의미 있는 디자인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어 커플 타투 시 만족도도 2배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손목, 발목, 어깨, 쇄골, 귀밑 은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위치입니다. 아픔의 강도는 무난한 순서로 귀밑> 손목=발목> 어깨> 쇄골 순입니다. 그러나 고통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같은 디자인을 서로 다른 위치에 매칭 하거나 조금씩 변화를 준 디자인에 위치까지 달리 하기도 합니다. 커플 타투라면 꼭 똑같은 디자인을 똑같은 위치에 해야 한다는 생각은 고정관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커플 타투를 진행하겠다고 결심한 그 마음이 모든 결과의 기준으로 두고 진행한다면 조금 더 폭넓고 자유롭게, 각자의 마음에 쏙 드는 타투를 고를 수 있습니다. 


커플 타투 혹은 매칭 타투는 결국 서로의 관계에 대한 믿음이나 사랑의 표현입니다. 모든 사랑에는 차이가 없고, 경계도 분별도 없습니다. 자유롭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과 상대방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한다면, 그 어떤 결괏값이라도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만약 첫 타투로 커플 타투=매칭 타투를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타투 위치별 장단점 - 보이는 곳 vs 안보이는 곳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나인입니다. 오늘은 첫 타투를 진행하기 전 참고하시기 좋은 꿀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타투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나면 시작되는 고민이 바로 위치와 크기입니다.

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

 


 

나인타투 네이버 블로그 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