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

첫 레터링 타투 후회하지 않는 방법

레터링 타투는 첫 타투로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시작점입니다. 첫타투인만큼 더욱 올바른 정보가 필요할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첫 타투, 레터링 타투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회 없는 타투를 위해서는 디자인, 문구, 작업 과정시 유의사항에 신경 써야 합니다.

타투는 한번 새기고 나면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특히 신중히 진행되야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한 첫 타투는 많은 분들의 마음의 짐이 되어 커버업이나 레이저를 알아보게 하기도 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타투가 지닌 특징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인타투 공식 계정

목차

1.디자인 선택 요령
2. 레터링 문구 팁
3. 작업 시 유의사항


1. 디자인 선택 요령


레터링 디자인은 9할이 폰트 디자인에서 결정됩니다. 하지만 이 폰트를 정하기 위해서는 위치와 크기에 대한 결정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만약 크기가 작은 레터링을 얇은 폰트로 진행할 경우, 쉽게 지워지는 위치라면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관리 및 유지가 어려운 대표적인 위치는 손가락, 손바닥, 손날, 팔 날, 발날 등이 있습니다. 물이 자주 닿고 마찰이 잦은 위치일수록 후 관리가 어려워 리터치를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이런 특성을 지닌 부위에 얇고 복잡한 디자인을 새긴다면 더더욱 원본과의 괴리가 생기므로 기본적으로 얇은 디자인을 원한다면 물이 잘 닿지 않는 곳으로, 손가락에는 굵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후회없는 타투를 위한 베스트셀링 폰트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터링과 함께 자그마한 그림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보통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미리 계획했던 디자인이 아니며 이 디자인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라면 먼저 레터링만 작업한 뒤 추후 그림만 추가하시길 추천합니다. 즉흥적인 타투는 결과가 늘 썩 좋지 않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만큼 신중하여 나쁠 것이 없습니다.

2. 레터링 문구 고르는 팁


좋은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 마음에 드는 문장을 발견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영감이 없는 상황이라면 인용구를 찾아보아야합니다. 아래는인용구를 발견하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 노래 가사
  • 영화 인용구
  • 부모님이 해주신 말씀
  • 주제별 인용구
  • 성인의 말씀
  • 좋은 의미를 지닌 단어


노랫말이나 시에는 특유의 운율이 있어 의미도 좋지만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다운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노랫말이 있다면 한국어라면 영어나 다른 언어로 다시 작문하여 새기는 것도 나만의 인용구를 만드는 꿀팁입니다.

짧은 단어를 새기고 싶을 경우 폰트가 좀 더 화려하거나 손으로 직접 쓴듯한 텍스쳐를 더하는것도 좋은 디자인이 됩니다. 또는 포인트를 위해 컬러로 진행해 보는 것도 귀여운 포인트 타투가 되어줄 것입니다.

3. 작업 시 유의사항



가장 기본이지만 그만큼 가장 쉽게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레터링 타투를 받기 직전 꼭 해야 하는 작업은 바로 오타/철자 확인입니다. 영어로 된 명언이나 라틴어, 제2외국어 등 우리가 쉽게 검열할 수 없는 언어라면 인터넷에서 검색한 글일지라도 그 문장에 대한 정확도는 꼭 재차 확인되야합니다. 문장을 그대로 검색창에 다시 검색하여 똑같이 나오는지 또는 다른 문법이 나오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누군가의 가벼운 타이핑이 내 몸에 평생 남게될 수 있으므로 오타와 철자 확인은 2번 3번도 전혀 과함이 없습니다.

특히 인용구나 노래 가사는 의도적으로 문법적으로 맞지 않는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을 알고 진행하는 것과 타투 후 남을 통해 지적받아 알게 되는 것에는 심리적으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선택적인 실수는 어떤 형태를 띄던 예술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본인만의 특별함을 더하는 소스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선택에 대한 확신은 성공적인 타투를 만듭니다.

또한 특별한 기념일을 새기는 숫자의 경우 날짜를 다시 체크해야 합니다. 가족이 많아 새길 숫자가 많을때, 알려주는 입장에서도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 도중에 잘못됨을 발견하거나 작업 후 깨닫는 경우가 많은 레터링이 바로 가족들의 생일입니다. 생일과 태어난 시각등 숫자로 표현하는것은 더욱 유의 깊게 보아야 합니다. 문장의 경우 아티스트가 먼저 문법적인 면까지 체크하며 진행하지만 날짜의 경우 본인 이외에는 전혀 알 방법이 없기 때문에 상담할 때부터 정확한 정보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없는 만족스러운 레터링을 위한 소소한 팁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극히 당연한 부분이지만 그래서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기는것은 한순간이지만 결과는 평생을 함께 합니다. 아주 잠깐의 체크로 후회할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것이 여러모로 합리적이란 생각입니다. 커버업 타투는 일반타투보다 훨씬 어렵고 까다로우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