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

자존감을 높이는 레터링 문구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나인입니다. 오늘은 자존감과 관련한 좋은 문장에 대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자존감이란 자아존중감(self-esteem)으로 자신이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존재이며 그 가치를 스스로 믿고 존중해주는 마음을 뜻합니다. 이는 자신의 행복을 얼마나 우선시하고 자신을 돌볼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라도 삶의 의미는 타인이 만들어 줄 수 없으며 자신의 생각과 가치가 정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의 삶은 본인만이 살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찾아야 좋을지, 또는 그 생각에 대한 확신이 아직 부족하다면 좋은 글을 읽으며 그 글이 주는 의미와 뜻을 음미하고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좋은 글은 그 자체로 힘이 있습니다. 좋은 음식을 먹을 때 천천히 그 맛을 음미하듯 좋은 글도 식사처럼 천천히 음미하며 읽는다면 그만큼 영혼에 좋은 영양분이 되어줄 것입니다. 

 

 

나인타투공식로고
나인타투 공식 계정

목차


1.자존감을 높여야 하는 이유

2. 자존감이 낮을 때 생기는 문제점
3.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좋은 글

 


1. 자존감을 높여야 하는 이유

 

삶이 언제나 혹독하고 고달프다면, 이런 삶이 더 이상 싫다면 우선적으로 체크해봐야 할 곳이 바로 자존감입니다.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 바꿀 수 있는 가장 쉽고 가까운 것이 바로 자존감이기 때문이죠.

 

간단한 생각을 해봅시다. 자존감이 높다는 것은 스스로가 자신에 가치를 믿는 것입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나의 가치를 따르고 믿으며 살아간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자신의 주변에서 늘 겪어왔던 삶의 싫은 모습들에 대하여 생각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한 번에 하나의 생각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신에 대한 믿음과 가치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당연히 세상을 대하는 태도에 자신감이 듭니다. 자신감이 있는 상태에서는 부정과 긍정 두 가지 결과 중 긍정에 집중을 하는 격이므로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하지만 결과가 생각과 같지 않다고 하여 스스로를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삶은 계속되고 Life gose on 우리는 그 과정을 경험하며 사는 것이기 때문이죠. 실패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인생은 내가 나 자신으로서 주체적으로 살아갈때 더욱 쉽고 아름다우며 본연의 가치 있는 행복을 얻게 되는 아주 당연한 원리로 작동합니다. 아주 조금만 생각해봐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진실이란 가장 단순한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습관적으로 자신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생각하거나 자신의 가능성을 한계짓고 있지는 않은지, 나는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잠깐 눈을 감고 고요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났다면 그리고 마음속에서 아직 내면의 긍정적인 목소리를 듣지 못했다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이미 알고 있지만 잠깐 잊고 있었던 긍정적인 글을 읽고 그 글을 음미하며 자신의 삶에 들여보내 주세요.

 

 

2. 자존감이 낮을 때 생기는 문제들

 

 낮은 자존감은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부정적인 색안경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언제나 지치게 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합니다. 세상은 언제나 그저 세상일 뿐입니다. 이 세상을 긍정으로 또는 부정으로 살아갈지 결정하는 것은 나 자신입니다. 나 자신에 대한 믿음, 긍정적 가치관과 주체성을 잠깐 잊었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완벽주의적 성향도 낮은 자존감에서 비롯되는 경우입니다. 스스로의 가치보다 타인들이 제시하는 가치가 우선시 되어 비록 타인에게는 관대하지만 본인에게는 혹독한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나 자신이 작고 초라하게 느껴지며 비판이나 다른 의견에 예민해집니다.

 

사실 이는 문화적인 특성이기도 합니다. 교육받은 이념들이 자신의 생각이라고 의심 없이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결국 탈이 납니다. 늘 비교당하고 이기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며 스스로를 스트레스로 몰아갑니다. 하지만 이는 내가 선택한 것이 아닌 삶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자신만의 의미나 가치를 아직 찾지 못한 경우, 또는 생각해본 적 없는 경우에는 교육받은 가치를 그대로 자신의 것이라 믿게 됩니다. 하지만 교육받은 가치가 옳다고 해서 그것이 스스로 동의했던 부분인지 깊이 있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스스로에게 대하는 태도는 결국 타인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타인에게는 관대하다 생각하더라도 결국 어느 시점에서는 자기 자신에게 혹독한 만큼 타인을 평가하고 비판하며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특히 완벽주의에 대한 마음은 평가받기 두려운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의 비판이나 평가로 인해 스스로 인정받지 못하는 존재가 된다는 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두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자기 자신에 대한 비판을 멈춘다면 타인도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세상은 비판하거나 비난하며 누군가를 끝없이 쫓을 정도로 한가하지 않습니다. 모두 자기 삶을 살기도 바쁘기 때문이죠.

 

결과적으로 자존감이 낮은 상태라면 세상이 두려움의 대상으로 보이고 언제나 스트레스적 상황에 놓여있는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신의 마음을 체크해보길 추천합니다.

 

3. 자존감을 위한 좋은 글

 

영어, 한글, 라틴어 어떤 문구라도 좋습니다. 대신 아주 맛있는 음식을 조금씩 아껴 먹듯이 소중히 음미해보길 추천합니다. 소리 내어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음에 맺히는 문장이 있다면 잠시 눈을 감고 그 말의 에너지를 충분히 느껴보시길 권합니다.

 

1 You yourself, as much as anybody in the entire universe, deserve your love and affection.

당신은 온 우주 전체 누구와 마찬가지로 사랑과 애정을 받을 자격이 있다. (부처)

2 Love yourself first and everything else falls into line. You really have to love yourself to get anything done in this world.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하면 모든것은 일치하게 된다. 이 세상에서 무엇인가 하려면 먼저 스스로를 진정으로 사랑해야한다.

3 Confidence is not ‘they will like me’. Confidence is ‘I’ll be fine if they don’t’.

자신감은 '저들은 날 좋아하게 될거야' 가 아니다. 자신감은 '날 안좋아한다 해도 괜찮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4 Be yourself. People don’t have to like you and you don’t have to care.

네 자신이 되어라.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할 필요도 네가 그것을 신경쓸 필요도 없다.

5 Self confidence is a super power. Once you start to believe in yourself, magic starts happening.

자신감은 초능력과 같다. 자신을 스스로 믿기 시작하면 마법같은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6 Stop doubting yourself. Work hard, and make it happen.

스스로를 의심하지 말라. 열심히 일하고 그것일 이뤄내라.
7 Doubt kills more dreams than failure ever will.

의심은 실패보다 더 많은 꿈을 죽일뿐이다.
8 Remember always that you not only have the right to be an individual, you have an obligation to be one.

당신에게는 한명의 인간으로서의 권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할 의무도 있음을 기억하라.

9 It’s all about confidence and how you feel about yourself. There’s no such thing as a perfect woman, I like imperfections – that’s what makes you unique.

이것은 자신감과 자기자신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가에 대한 것이다. 세상에는 완벽한 여자는 없고 나는 불완전함이 좋다. 그불완전함이 당신을 더욱 특별한게 만드는 것이다.
10 Your energy introduces you before you even speak.

당신의 에너지는 당신이 말하기 전에 먼저 나타난다.

11 The most beautiful things you can wear is confidence.

당신이 입을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은 자신감이다.

12 Confidence comes from discipline and training.

자신감은 훈련과 단련에서부터 나온다.


13 Inhale confidence, exhale doubt.

들숨에 자신감을 삼키고, 날숨에 의심을 보내라.

14 If you have no confidence in self, you are twice defeated in the race of life.

만약 당신에게 자신감이 없다면, 당신은 인생의 경주에서 두번 지는 것이다.

15 Optimism is the faith that leads to achievement. Nothing can be done without hope and confidence.

낙관론은 성공으로 이끄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6 I am who I am. Not who you think I am. Not who you want me to be. I am me.

나는 나 그 자체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내가 아니다. 당신이 원하는 내가 아니다. 나는 그저 나이다.

17 Show up in every single moment like you’re meant to be there.

매 순간 당신이 운명처럼 존재하고 있음을 증명하라.

18 Never be bullied into silence. Never allow yourself to be made a victim. Accept no one's definition of your life; define yourself.

침묵안에서 괴롭힘을 당하지 말라. 절대 자신을 희생자가 되도록 두지 말라. 그 누구도 당신의 삶을 정의하도록 받아들이지 말고 스스로 정의하라.
19 Remember, you have been criticizing yourself for years, and it hasn't worked. Try approving of yourself and see what happens.

기억하라, 당신은 그동안 수없이 스스로를 비난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당신 스스로를 인정하며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라.


20 The better you feel about yourself, the less you feel the need to show off.

스스로에 대하여 좋게 느낄수록 스스로를 자랑할 필요를 덜 느끼게 된다.

 


 

나인타투 네이버 블로그 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