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손가락타투 왜 하지 말라는거죠?

반응형

손가락 타투에 대한 문의가 잦아져 늘 안내해드리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너무너무 이쁜 손가락 타투의 진실과 사실에 대하여 알아보고 멋진 타투를 위한 현명한 선택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보통 손가락에 타투를 하고싶다는 문의를 하시면 되돌아오는 대답은 "하지 마세요"입니다. 왜일까요?

도대체 여러분의 아티스트들은 왜 손가락 타투를 비추천하는걸까요? 사실 작업자는 돈을 벌 수 있으니 해주면 그만일텐데요?

도대체 왜 손가락에 타투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인지에 대하여 1부터10까지 깔끔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손가락 타투 장단점
2. 유의사항
3. 추천 or 비추천

안되면 되는거 해라!

 


1. 손가락 타투 장단점

 

 

손목 윗부분으로 손가락이나 손등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눈에 띄는 곳입니다. 주목성이 높은 위치인 만큼 만족도가 높을 수 있지만 그만한 단점도 공존하는 곳이 바로 손가락입니다. 때문에 개인의 사회적 환경이나 생활환경을 고려하여 신중하시길 권합니다. 

 

장점 단점
계절에 상관없이 늘 잘보인다
위치적으로 예쁘다
손가락 악세서리 대용으로 가능하다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너무 잘 보여서 곤란하거나 질릴 수 있다
물이 자주 닿으면 흔적없이 사라질 수 있다
관리하기 까다롭다
리터치를 꼭 받아야 유지할 수 있다

 

손가락에 타투가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미 장점은 충분히 숙지한 상태이므로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타투의 최대 단점은 "유지/관리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위 표에 나열한 것과 같이 대체로 관리면에서 까다로울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타투는 아무는 과정에서 물이 많이 닿을수록 잉크의 잔여율이 떨어집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열과 땀이 동시에 방출되어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색이 옅어지기도 합니다. 

 

타투를 받은 직후부터 겉 피부가 아무는 기간인 28일의 기간 동안 타투 작업 부위의 피부는 서서히 상처를 치유하고 열려있는 땀구멍이 닫히며 재생을 시작합니다. 몸의 위치마다 기간의 차이가 있으며 손의 경우 투명한 피부층이 있어 다른 위치의 몸보다 회복 속도가 더 빠릅니다. 

 

대체로 1~2주 이내로 기존의 작업 부위가 아물게 되며 잔여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손은 매일 사용할 수밖에 없으며 물에 노출시키지 않고는 생활하기에 매우 불편합니다. 위생적 측면으로 따져보아도 물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2주 이내로 세수, 샤워, 머리 감기, 손 씻기 등 다양한 일상생활 속 활동 중 잉크를 주입한 피부에 물이 닿으면 진물과 함께 씻겨나갈 수 있습니다. 물을 전혀 닿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최소한으로 줄이게 된다면 조금은 나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대체로 결과물은 비슷했습니다.

들인 노력에 비하여 결괏값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빠지게 될 위치이므로 유지보다는 청결에 더 신경 쓰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여 관리방법 또한 다른 부위의 타투와 동일하게 안내합니다. 

 

리터치는 다른 신체의 경우 최소 1달 후부터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손가락은 피부층이 아물기 직전부터 리터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씻겨져 나간 잉크의 위치가 흔적조차 없이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손가락은 재생주기가 짧아 빠르게 회복되는 만큼 리터치 기간도 짧습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 되는 분이라면 빠른 시일 내에 재방문을 하여 리터치를 진행합니다. 

 

 

리터치의 경우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만약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 기간 내에 방문이 어려울 경우 아티스트에 따라 리터치가 아닌 재작업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꼭 기간내에 방문하시길 권고하기도 합니다.

 

타투는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선택하는 수단인 만큼 유지력이 떨어지는 위치에 진행하는 것은 작업을 진행하는 입장에서도 곤란하기도 합니다. 이런 단점을 충분히 숙지한 뒤 작업을 진행합니다. 

 

간혹 리터치를 여러 회 받으러 오시는 경우 빠지지 않게 충분히 깊게 작업해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합니다. 이는 원하는 정도만큼 잉크가 남지 않고 과투입되거나 피부 밑에서 퍼질 수 있으므로 절대 진행하지 않습니다.

 

유지력에 대한 부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작업으로 오랫동안 유지되는 경우도 있었으나 이는 100명 중 1명꼴로 특별한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유지 및 관리 보수에 대한 단점에 대하여 크게 개의치 않는 분들이라면 손가락 타투도 충분히 해볼 만한 위치입니다. :)

 

해보자, 쫄지 말자, 가능, 하다

2. 손가락 타투 관리 시 유의사항

 

단점에서 보았듯 손가락 타투는 관리하기에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게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1. 뜨거운 물 직접 만지지 않기
  2. 너무 자주 물을 쓰지 않기
  3. 마찰에 주의하기
  4. 아티스트의 안내기간 내에 리터치 방문하기

물을 쓰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지만 이 또한 일주일 정도만 바짝 주의하면 되므로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3. 추천 or 비추천

 

 

추천

손가락 타투를 하시기에 좋은 분들은 첫 번째로 단연 유지, 보수를 부지런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리터치 비용은 보통 작업비용의 1/10 정도 이므로 경제적으로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충분히 해볼 만한 작업입니다.

 

두 번째로는 타투샵이 가까운 분들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찾아가야 하기에 거리가 가까울수록 자연스럽게 자주 방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멀지 않은 곳에서 작업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추천

첫째로 물을 많이 만지는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은 비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직업적인 부분이기에 유연한 대처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리터치를 받더라도 휴가기간이나 연휴 등 일을 잠깐 쉴 수 있을 때 하시길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 굳은살이 있는 손입니다. 굳은살이 있는 위치에 타투를 새기게 될 경우 거의 90% 이상 작업이 불가합니다. 피부 아래로 유입이 불가하며 각질층에 잠깐 남아있다가 물에 씻겨져 날아가게 됩니다. 만약 굳은살이 있는 위치로 흉터를 커버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원하는 피부층이 충분히 아물고 난 뒤 굳은살의 비중이 현저히 줄었을 때 진해하시길 추천합니다. 굳은살에 타투를 새긴다면 거의 남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귀찮은 거 싫은 분들에게는 절대 비추천합니다. 유지관리가 어려우니 그냥 편하게 지내신다고 하더라도 재방문을 기간 내에 여러 회 진행해야 하므로 만약 타투샵의 거리가 멀거나 시간적으로 유동성이 떨어지는 분들이라면 손가락보다는 다른 위치로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가능할 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