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실패없는 베스트 셀러! 레터링 타투 폰트 11가지 추천(무료 다운)

 

실패 없는 베스트셀러! 레터링 폰트 5가지

 

 

오늘은 두고두고 질릴염려 없이 예쁜! 실패 없는 베스트 셀링 레터링 폰트를 소개합니다.

레터링 타투는 문구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에 걸맞은 디자인 또한 잘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작업하며 얻은 데이터를 기준으로 꾸준하게 사랑받는 뇌피셜 베스트셀링 레터링 폰트를 공유합니다.

 

레터링 폰트 베스트셀링 디자인 공유

 

 


목차

  1. 무료 폰트 사이트 3가지 추천
  2. 정자 레터링 폰트 5가지
  3. 필기체 레터링 폰트 - 얇음/여성용
  4. 필기체 레터링 폰트 - 굵음/남성용
  5. 3줄 요약

 

1. 무료 폰트 사이트 3가지 추천

 

레터링 폰트의 종류는 사람들의 이름만큼이나 굉장히 다양합니다.

같은 폰트를 사용하더라도 자간이나 폭, 배열에 따라 또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저의 경우 레터링 타투 디자인을 할 때 클라이언트와 조금 더 디테일한 상담을 하여 제작하는 편입니다. 근소한 차이 같지만 그만의 특별함은 확실히 다른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입니다.

 

레터링 폰트는 유료와 무료 폰트로 나눌 수 있으며 최근에는 무료 폰트들도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폰트는 크게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장식적 요소가 가미된 세리프체(Serif), 꾸밈을 포함하지 않은 산세리프체(Sans-serif), 필기체 형식의 스크립트 폰트(Script), 장식적 요소가 강한 데코 레이 티브 폰트(Decorative)로 나눕니다.

레터링 타투 디자인의 경우 포토샵을 주로 사용합니다. 포토샵의 폰트 (T)의 상단 옵션을 보면 갖고 있는 폰트를 크게 4가지 그리고 더욱 디테일하게 나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리프(Serif) 각 문자에 장식용 디테일, 선이 추가됨

산세리프(Sans-serif) 세리프가 없이 꾸미지 않은 정(正)자 글씨체

스크립트(Script) 필기체 형식, 강조하기 좋음

데코레이티브(Decorative) 그래픽적 요소가 강하며 아트워크, 이미지를 포함

폰트의 기본 상식이기 때문에 위의 디테일의 차이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면 더욱 쉽게 원하는 폰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폰트들은 어느 정도 겹치는 부분들이 있어 사이트 내의 구성이 본인에게 잘 맞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만큼이나 폰트를 구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 디자인 카테고리별로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DaFont 다폰트

다폰트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폰트 사이트입니다. 

다폰트는 그중에서도 스타일별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무작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폰트 목록이나 종류, 미리보기가 편리해 자주 애용하는 곳입니다.

 

 

원하는 문구를 입력한 뒤, Submi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폰트가 적용된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페이지에 나타나는 폰트의 개수, 사이즈, 정렬 방식 등 원하는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 갖고 있는 폰트가 많아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정보를 찾는다면 100~200개의 폰트를 미리 정렬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만큼 페이지 로딩 속도가 더뎌집니다.


 

만약 블랙 타투가 아닌 컬러 타투를 생각한다면, 비슷한 홈페이지 내 구성으로 컬러 설정이 가능1001 프리 폰트 사이트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별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으며 무료와 유료 폰트를 미리 설정하여 검색 가능합니다.

 


2. Urbanfonts 어반 폰트

어반 폰트는 다폰트보다 조금 더 세밀한 디자인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다폰트의 목록이 조금 모호하고 불분명하게 느껴지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또한 알파벳별로도 목록을 볼 수 있어 특정 폰트를 찾는 분들에게 더욱 편리합니다.

저의 경우 캘리그래피와 붓글씨의 모호한 차이가 나눠진 것이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캘리그래피 느낌의 폰트를 찾을 때 검색하는 곳입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미리보기의 설정 값이 다소 한정적입니다. 고정폭과 반전 효과 정도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3. Fontstruct 폰트 스트럭트

폰트 스트럭트는 가장 디자인 요소가 강한 폰트 사이트입니다.

무료 폰트와 유료가 함께 섞여 있으며 무료로 다운 가능한 폰트만 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다운로드 수가 높은 디자인부터 인기차트까지 분류 가능하며 대체로 디자인 폰트 위주이므로 명확한 디자인 분류는 다소 모호한 편입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폰트 사이트가 있습니다. 웹서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 됩니다. 시간이 순삭 되는 위험이 있으니 여유로운 시간에 즐거운 무료 쇼핑(?)을 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https://www.ffonts.net/

 

Free Fonts Download

Free Fonts  »  Free Fonts Download  »  (12)  Rise & Shine Font Added Jul 03 2020 18 Downloads ( Fonts by Darrell Flood ) Rise & Shine Font Added Jul 03 2020 9 Downloads ( Fonts by Darrell Flood ) Shitzu&Porko_PersonalUseOnly Font Added Jul 03 20

www.ffonts.net

 

 

 

 

2. 정(正) 자 레터링 폰트 추천 5가지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 않는 정체디자인!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베스트 셀링 디자인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은 그만큼 호불호가 적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문구가 다르면 같은 폰트여도 전혀 다른 느낌을 내기 때문에 같은 폰트라도 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납니다. 레터링 타투만의 가장 재밌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정자 디자인은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가장 베이직하고 심플한 베스트셀링 디자인입니다. 최근 감성 타투로 뉴트로의 느낌을 찾는 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포토샵 파일(. psd)로 미리 분류해둔 정체 디자인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가지고 있는 디자인을 보여준 뒤, 고르신 폰트를 다시 원하는 위치와 크기에 맞춰 프린트하여 사용합니다.

정자의 경우 굵음/얇음으로 디자인의 느낌을 나누기도 하며 획의 끝 처리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뉴트로가 사랑받는 요즘 특히나 90~2000년대의 인터넷에서 사용하던 기본 폰트들이 다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위 폰트 중 일부는 ios기본 폰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수많은 디자인 중 가장 인기 있는 정자 디자인 5가지를 공유합니다. 해당 파일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Big Caslon Medium

Big Caslon Medium.zip
0.14MB

 

 

2.Arvo Regular

Arvo Regular.zip
0.04MB

 

3.Borgen

borgen.zip
0.16MB

 

4.Dealerplate California

dealerplate_california.zip
0.11MB

 

5.cutive-mono

cutive-mono.zip
0.04MB

 

 

 

3. 필기체 레터링 폰트 -얇은 폰트 3가지

역시 타투는 꼬부라져야 제맛!

 

필기체는 정자 폰트보다 좀 더 폭넓게 사랑받는 디자인입니다. 영문으로 된 레터링의 경우 가독성이 높은 것을 꺼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만 알아볼 수 있도록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지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기체 또한 굵기의 차이로 다양한 느낌이 있으며 정갈한 세리프와 or산세리프, 손으로 쓴듯한 캘리그래피 느낌까지 정자보다 폭이 더욱 넓습니다. 직접 캘리그래피를 제작하여 타투 디자인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폰트를 사용하여 간단히 비슷한 느낌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얇은 디자인의 레터링 폰트 3가지를 소개합니다.

1.the_essential

the_essential.zip
0.02MB

2.Exmouth

exmouth.zip
0.04MB

 

3.. Autumn Chant

autumnchant.zip
0.36MB

 

 

 

 

 

4. 필기체 레터링 폰트 -굵은 폰트 3가지

굵고 임팩트 있는 디자인

 

굵은 디자인의 폰트는 주로 몸의 선이 굵은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굳이 디자인에 성별을 두지는 않지만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디자인만의 특징이 있는 편입니다. 굵고 임팩트 있는 디자인에 가독성이 높거나 클래식한 분위기의 고딕체 등 깔끔한 디테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분들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 3가지를 소개합니다.

 

1.Canterbury

Canterbury Regular.zip
0.08MB

 

2.Marioline Barnard

marioline_barnard.zip
/ 0.04MB

 

 

3.GoldenSignature

goldensignature.zip
0.24MB

 

 

3줄 요약

 

1. 무료 폰트 중에서도 인기 있는 특정 폰트만 사용됨

 

2. 남녀의 선호 디자인에 차이가 있음

 

3. 과하지 않은 디자인은 시대에 관계없이 꾸준히 인기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