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타투 정보 & 꿀팁

[이미지 폰트] 폰트 찾기 사이트 - 4가지 방법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어디서 본 폰트 찾아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문신사 나인입니다.

오늘은 이미지로 봤던 예쁜 폰트를 직접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폰트는 유료와 무료로 나눠져 있으며 자신이 찾는 폰트가 만약 유료라면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비슷한 느낌의 폰트로도 충분히 대체 가능하다면 더욱 활용하기 좋을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목차

  1. 이미지로 폰트 찾기
  2. 이름으로 폰트 찾기
  3. 구글이미지검색
  4. 폰트사이트 추천
  5. 3줄요약

 

1. 이미지로 폰트 찾기

 

사진으로 폰트를 찾아보기

-찾으려고 하는 폰트의 이미지 정보 외 별도의 정보가 없는 폰트를 찾아야 할 경우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Whatfontis.com 왓 폰트 이즈?

 

정확히는 프리미엄 계정으로 사용하는 사이트지만 찾아야 하는 폰트의 종류가 한두 개 정도라면 충분히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미지가 정확할수록 성공률이 높아지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한 설문조사에 대충 응답하고 나면 비슷한 종류의 폰트를 나열해줍니다. 상단에는 주료 상업용 폰트가 있으며 리스트 중 무료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폰트 이름으로 찾기

FontsGeek 폰트 긱

 

폰트 긱은 폰트 이름을 이미 알고 있는 경우, 검색한 폰트가 사이트 내 존재한다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름에 맞는 폰트가 없을 경우 비슷한 디자인의 폰트들을 제안해주기 때문에 더욱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입니다.

 

 

로봇이 아님을 일일이 체크해줘야 하지만 크게 번거롭지 않은 절차라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3. 구글 이미지 검색

 

위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실패했다면 마지막으로 남은 희망은 구글 이미지 검색입니다. 폰트를 찾는 것보다는 유사 이미지를 검색하는 것에 더욱 적합하지만 정말 마지막 상황에 최선을 다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 검색을 한 뒤 추가로 검색어에 font를 입력하면 조금 더 정확도가 올라가는 듯합니다.

구글은 어느 상황에서도 가장 최후의 보루 같은 든든한 존재입니다. 

 

1. 구글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2. 기존의 구글 검색창과 다른 이미지가 추가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검색창에 바로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서치 합니다.

4. 검색 결과가 충분치 않을 경우 검색어를 추가합니다. 검색창에 돋보기 표시가 있으니 평소 구글링 하듯 검색어를 추가 입력하면 결과가 다시 도출됩니다.

 

 

4. 폰트사이트 추천

 

1번의 이미지 검색의 경우 다른 다양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디테일하게 잡아주는 사이트라 추천해뒀지만 사용자마다 편하다 느낄 수 있는 방식은 다르기 때문에 추가적인 사이트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에 추가된 리스트는 간편히 원하는 글꼴 혹은 비슷한 글꼴을 찾아주지만 유료 폰트를 주로 찾아줍니다.

도저히 찾을 수 없어 구매를 해야 할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사이트입니다.

1. 폰트 스쿼럴 (fontsquirrel)

 

Free Fonts! Legit Free & Quality | Font Squirrel

Handpicked free fonts for graphic designers with commercial-use licenses.

www.fontsquirrel.com

2. 마이 폰트(myfont)

 

Fonts for Print, Products & Screens | MyFonts

Welcome to MyFonts, the #1 place to download great @font-face webfonts and desktop fonts: classics (Baskerville, Futura, Garamond) alongside hot new fonts (TT Lakes Neue, Facundo,Alkes).

www.myfonts.com

3. 엘레강트 테마(Elegantthemes)

 

The Most Popular WordPress Themes In The World

Promote Split Testing, Lead Generation, and Social Media Integration Harness the power of the Elegant Themes plugin suite, including Bloom and Monarch, the best tools for gathering leads and building your social following online. Use Divi's built-in split

www.elegantthemes.com

 

 

 

 

3줄 요약

 

1. 이미지로 폰트 찾을 수 있음

 

2. 이름을 아는 경우 더욱 정확하고 빠름

 

3. 편한 도구는 유료 폰트인 경우가 대다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