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xoxo, 나인

흉터 커버를 위한 작은 호랑이 타투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흉터 커버용으로 선택한 이벤트 도안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타투이스트 나인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주기적으로 타투도안을 올리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기존에 진행하는 맞춤식 제작도안보다 작업 예정일이 빠르며 금액 또한 저렴하게 진행하니 참고해주세요 :)

 


 

오늘은 이벤트 도안디자인으로 진행한 흉터 커버 타투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게시물을 보는 순간 바로 떠올랐다며 신나게 연락을 주셨어요 :)

 

 

 

 

 


list

  1. 위치&크기 설정
  2. 디자인 제작
  3. 흉터커버 체크사항
  4. 작업 결과
  5. 3줄 요약

 

1. 위치 및 크기 설정

 

 

타투를 하려고 할 때면 늘 하게 되는 고민들이죠? 바로 어디다 어떤 걸 얼만하게 할까?입니다. 오늘 작업은 이미 위치와 크기를 흉터 기준으로 어느 정도 잡아둔 상태였기 때문에 그에 맞춰 도안 구성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이나 화상 흉터의 경우 피부가 기존의 피부결과는 다르며 착색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님께서 보내주셨던 사진으로 보았을 때도 기존의 피부톤과 확연히 다른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작업보다 대미지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훼손된 피부에 최대한 대미지를 줄일 수 있도록 흉터를 활용하여 디자인의 위치 및 크기 설정을 잡아갑니다.

보내주신 사진에 제작해둔 디자인을 합성하여 1차적으로 느낌과 크기, 위치를 잡아봅니다.

 

정강이 부분으로 동그랗게 흉터가 나있는 상태라 호랑이의 구름이 자연스럽게 흉터 부분으로 위치하도록 하고 나머지 호랑이의 디테일 등 베이스가 깔끔해야 하는 부분을 최대한 살려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위치에 대한 정리가 되고 나면 실물 크기는 전사 작업 시 매칭 하여 느낌을 봅니다. 본인의 체격 대비 어느 정도 눈에 띄는 느낌이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드리고 손님의 의견과 조율하여 맞춰갑니다.

 

 

2. 디자인 제작

 

위치 및 크기 설정이 잡혀있는 상태에서 신체의 곡면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디자인 수정 및 정리를 합니다. 그림으로 제작할 경우 디테일을 최대한 추가하지만 실제 작업물의 사이즈가 작으면 모든 부분을 구현할 수 없으며 그리더라도 효과가 미미하므로 미관상 불필요한 디테일과 톤을 추가 및 제거하며 디자인의 완성도를 정돈합니다. 제작해뒀던 디자인 구상 당시 생각했던 크기와 비슷하여 별다른 수정사항 없이 진행하였습니다.

 

 

3. 흉터 커버 타투할 때 체크사항

 

손님과 작업자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피부컨티션 체크입니다.

만약 피부가 지나치게 얇고 약한 경우 작업 시 생기는 상처가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흉터는 발생 이후 1년 이상 경과를 살핀 뒤 타투를 진행합니다. 이제 갓 생겨난 흉터라면 아직 피부 내에 재생과정이 완료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아 6개월 ~ 1년 정도의 시간을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피부보다 표피가 얇은 흉터 피부층은 잉크의 착색력이 다소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옅어짐을 방지하고자 지나치게 잉크를 주입할 경우 오히려 피부건강을 해치거나 미관상 더욱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과욕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타투유니온 제작 타투문진표

위의 문진표도 필수적으로 사전에 체크해본 후 만약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타투이스트와 다시 상의해본 뒤 작업 여부를 결정합니다.

만약 무리하게 작업을 요구하는 경우 작업자는 작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아티스트에게 문의하여 거절당한 분들은 흉터 커버에 대한 미련을 접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ㅜㅜ

 

4. 작업 결과

 

기존의 착색 영역을 도안의 어두운 면으로 배치하여 본래의 피부톤을 최대한 살리며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진행하게 되면 대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어 피부 컨디션에 큰 도움이 되므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방향입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

 

 

흉터 피부의 착색과 주변 피부톤이 균일하지 못함에도 커버력과 구현력 모두 잘 나와 만족스러웠던 작업입니다. 둥근 원기둥처럼 생긴 정강이 부분은 보는 각도에 따라 그림의 왜곡이 생기게 됩니다. 곡면율의 왜곡까지 고려하여 배치하였고 손님에게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촬영 당시에도 다리를 살짝 들은 채로 촬영되었습니다.

 

무보정의 비루함..

기존의 타투보다 조금 더 신경 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작업자는 물론 본인의 피부를 위해서도 좋은 습관입니다. 쌀쌀한 겨울철에는 건조하므로 특히 보습에 유의하여 수시로 피부 표면이 말라있는지 체크해주고 되도록 마찰이 없도록 관리합니다. 또한 난로, 히터 등 열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에는 저온화상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흉터도 또 하나의 그림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나만의 역사를 새겨가신 손님:)

늘 즐거운 작업 맡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줄 요약

 

1. 흉터는 1년 이상 지나야 타투 가능 여부 판단됨

2. 다친 피부는 대미지에 약함

3. 타투 이벤트 가격 개꿀

 

 

 

인스타그램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