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xoxo, 나인

남자 어깨~쇄골 레터링 위치정하는 방법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 나인 #나인 타투 #부산타투  

인스타그램 :)

어깨-쇄골 타투 위치 정하는 팁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나인입니다.

오늘은 첫 타투로 받아가신 레터링 타투의 위치를 정하며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위치 선정에 대하여 다소 이해나 정보다 부족한 듯합니다.

몸의 굴곡과 근육의 움직임, 신체적인 특성을 이해하며 그에 걸맞은 위치를 정해주는 것이 타투이스트의 역할입니다.

평소엔 빠르게 지나치는 이러한 디테일한 접근법을 알고 나면 그 다음번의 타투를 정하실 때 크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1.

어깨 - 쇄골

 

 

쇄골라인은 꽤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위치 중 하나입니다. 심플하면서도 개인적으로 자주 보기에도 좋아 더욱 인기 있죠:) 남자분들의 경우 여성분들에 비해 타투의 면적을 좀 더 크게 잡습니다. 실제 신체적 베이스의 면적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크기의 전사를 붙여보았을 때 느껴지는 결괏값이 전혀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예상했던 사이즈보다 조금씩 크기가 커지는 것은 남성스럽고 시원시원한 느낌이 더욱 잘 나타나 시각적인 만족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남성의 경우 본인의 쇄골뼈의 라인보다 타투를 더 크게 잡아 진행하게 됩니다. 쇄골에서 어깨선까지 전체적으로 배치하여 근육의 움직임과 어색함이 없도록 작업 부위 외에 상체의 전 면적을 최대한 염두하여 매치합니다.

 

신체의 시각적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매 순간 매 작업마다 변수가 생기기에 작업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센스를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자신이 보기에 좋아 보이는 작업물의 사진을 보며 분석해보는 것도 좋지만 이는 사진 속의 여러 조건들을 충분히 알아차리기 쉽지 않고 입체적 이해가 어렵습니다. 자신만의 미적인 기준을 정한 뒤 그에 대한 타당성을 하나하나 정리해보는 것도 감각을 키우는데 좋은 훈련법입니다.

 

 

2.

쇄골 많이 아프지 않나요?

-별점 4점 정도..?

 

 

쇄골은 대체로 아픕니다 T.T

여성분들의 경우 남자분들보다 좀 덜 아파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체의 지방 비율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조금 더 수월합니다.

윗가슴과 쇄골라인 사이로 공간을 두었을 때, 뼈와 가까울수록 좀 더 고통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뼈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피부의 경우 피부의 늘어는 면적과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작업자가 최대한의 텐션을 유지하며 최소한의 바늘 깊이를 위해 집중하여 작업하게 됩니다. 이때 팽팽하게 당긴 피부 위에 작업을 하기에 평소 잘 느껴지지 않던 느낌과 고통 범위에 직접적인 감각을 느끼게 되므로 더욱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하지만 이역시 사람마다 각기 느껴지는 정도가 다르므로 참고용으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또한 피부의 변화 면적이 넓은 것은 근육의 이동 범위 또한 넓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런 위치의 타투는 작업 후 잉크의 안착 과정에서 조금 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도한 근육 사용은 잉크가 피부 내부에서 퍼지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3.

얼마나 걸리죠?

-2시간 정도

 

 

작업 전 소요시간에 대한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 사실 예상시간일 뿐 정확하다고 하긴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마다 각자 다른 피부를 갖고 있으며 한 사람의 몸에서도 위치별로 또 변수가 생기게 됩니다. 같은 그림으로 커플 타투나 우정 타투를 하였을 때 각각 작업 시간이 다르게 소요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이런 레터링 타투 같은 경우 실제 작업시간은 1시간~1시간 반 정도 소요되나 대체로 작업 전 위치를 정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4.

남자 어깨 레터링 타투 추천? 비추천?

-추천

 

 

타투를 하기 전 아마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 후회하면 어떡하지? 일 것 같습니다. 후회를 안 할만한 가장 좋은 게 좋은 글귀를 새기는 것이 아닐까요? 대게 레터링 문구로 정하는 글들은 작업을 받으려는 이의 의지나 마음 상태를 반영하기 때문에 개인의 인생 신념을 새긴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보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폰트 디자인의 영향력도 어느 정도 상쇄되기도 합니다.

 

멋진 글귀로 자신의 체형에 적합한 크기와 디자인을 새긴다면 그림을 새기는 것과는 또 다른 깔끔한 멋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금방 끝난다는 것도 가장 큰 장점이고요 :)

 

 

 

마무리 요약

 

 
 

뼈에 가까울수록 아프다

작업 후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비교적 빠르게 끝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