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투정보/xoxo, 나인

부산 경성대타투 분위기 있는 고래 나침반 기하학 타투 / 타투문의 꿀팁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부산타투  

인스타그램 :)

남자 하박 고래 타투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나인입니다.

오늘은 get tatoo with me! 타투 문의 진행 과정 및 작업 결과까지 간략히 알려드릴게요!

 

타투를 하고싶다는 생각을 하고 난 뒤 가장 난감한 것은 아마 어떻게 해야 하나? 일 것입니다.

디자인 정하기, 아티스트 찾기, 문의하는 방법, 주의사항 등등 만약 타투가 처음이라면 더더욱 감을 잡기 어렵죠:)

그래서 아주 적절한 예가 되어줄 만한 의뢰자분이 나타나셔서 타투를 하고 싶어 하시는 예비 타투인 분들에게 참고가 되도록 기록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1.

타투 문의할 때 꿀팁

어떻게 뭘 설명해야 하지??

 

디자인 정하기, 아티스트 찾기까지 완료를 하셨다면 이제는 문의를 해야겠죠!

무엇부터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감이 오질 않는다면 아래 양식을 보고 생각을 정리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상담 가능합니다.

대체로 타투이스트들의 메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가보면 자신들 만의 문의 양식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및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띄워두고 있습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1. 작업받을 위치 / 크기 (cm)
2. 원하는 디자인 참고 사진/이미지
3. 작업받고 싶은 날짜/요일/시간

 

위 양식을 따라 기재 후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연락을 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소통하며 맞춰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인스타그램 DM은 확인을 제때 하기 어려워 카카오톡 오픈 카톡으로 문의를 받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톡은 컴퓨터를 볼 때마다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빨리 답장해드리곤 합니다 :)

 

 

http://pf.kakao.com/_FGyYxj/chat 

 

나인타투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https://www.instagram.com/xoxo__nine/

 

 

2.

디자인 제작 과정

느낌을 공유하는 과정

 

디자인 제작 과정은 사실 워낙 시간적으로도 타이트하고 정돈하기가 어려워 리뷰하기 까다로운 순간입니다.

참고할만한 레퍼런스를 기준으로 하여 전체적인 주제나 컨셉에 대한 의견을 취합한 후 아티스트의 재량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제작하게 됩니다. 만약 위치나 크기에 대한 전제조건이 있을 경우, 그 조건에 부합하는 구도로 형태를 잡고 틀을 만들어 밸런스를 맞추어갑니다.

 

실제 손님께 보여드린 제작과정

외부 밝은 네모 칸은 손님이 요청하신 최대 면적입니다.

 

전완근으로 위치할 디자인이기 때문에 기존의 하박보다는 조금 더 면적이 좁고 많이 둘러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도안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고래의 눈과 나침반, 닻의 중심부를 중심선으로 위치시킵니다. 주변에 꾸며주는 역할을 하는 물로 양 옆의 밸런스를 맞춘 뒤 기하학적 띠 모양을 최대한 좁고 사선으로 길게 처리하여 팔의 곡면을 따라 왜곡이 생기더라도 양 끝점의 둥근 선에 집중되도록 합니다.

 

그림의 왜곡도를 감안하여 최대한 자연스럽고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크게 어색하지 않을 수 있는 최선의 구도를 생각하며 제작합니다.

만약 도안의 사이즈가 작아 크게 왜곡되지 않는다면 위처럼 크게 고려해야 할 점은 없어지지만 사이즈가 커지고 피부 표면의 범위가 넓어질수록 입체적인 이해를 동반해야 하기에 아티스트의 숙련도를 더욱 필요로 하게 됩니다.

 

완성된 디자인 최종본, 아 사인안했다

 

빠른 업데이트는 역시 인스타그램이 간편하므로 더 많은 디자인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제 계정을 확인해주세요 :)

위 도안을 누르시면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xoxo_nine

@xoxo_mono

 

 

 

3.

인생은 실전

역시 실전파

 

제작 완료한 도안을 보여드리며 컨펌을 하고 나면 작업 준비를 미리 진행합니다.

왼쪽의 사진은 포토샵에서 실제 cm로 실측한 크기로 맞춘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예상했던 사이즈보다 1~4cm 범위로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미리 사전에 준비해두면 작업 당일의 준비시간을 줄이고 작업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전완근과 하박 모두 붙여본 뒤 결정하기로 하였으나 실제 손님의 팔 근육의 넓이와 도안의 면적이 적절하게 매칭 되어 처음 생각하셨던 위치로 작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역시 뭐든 가장 처음 상상했던 그 모습이 자신에게 제일 최고인듯합니다.

시험 풀 때 정답 고치면 틀릴 확률이 높은 것과 비슷한 이치인가 봅니다(?)

 

 

 

 

4.

남는 건 사진뿐인데

사진을 찍는 순간이 가장 힘든 순간

 

 

작업을 하고 나면 사실 기진맥진해서 사진 찍는 힘이 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TT

마지막까지 정신줄을 단단히 잡고 내시끼 예쁘게 찍어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왜곡률이 낮고 입체감 표현이 잘 나와 매우 뿌듯합니다.

 

 

작업시간은 1시간 반~2시간 정도 후 5분 정도 휴식 x 2세트 정도 진행합니다.

손님이 잘 참는 편이셔서 좀 더 디테일을 신경 써서 진행했습니다.

물론 마지막 80% 정도 됐을 무렵엔 처음보다 다소 아파하시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못 참을 고통은 아니라고 합니다.

고통의 정도는 개인차가 워낙 심한 영역이라 꼭 이렇다 할 수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팔꿈치 아래로 아랫 팔은 크게 무리 없이 진행하는 편이며 팔뚝도 무난한 위치로 좀 큰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먼저 고려해보길 추천하는 위치입니다.

다만 팔 부분도 팔 안쪽의 부드러운 피부결이나 팔꿈치, 손목 등 뼈와 가깝고 주름이 많은 위치는 작업하기에 피부 표면의 텐션이 충분하지 않아 인위적인 힘을 더욱 가중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을 받는 분들과 작업자 모두 조금 힘이 드는 위치입니다.

꼭 여백 없이 모든 면적을 다 채우는 게 아니라면 '굳이 해야 할까..?' 하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살짝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정면으로 본인에게 가장 잘 보이는 면적이 전완근이라 선택하셨던 것만큼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위치였습니다.

세로로 길고 가로 면적이 비교적 그리 넓지 않아 추후 다른 부분에 작업을 하게 되더라도 현재 타투와 다른 타투가 들어갈 면적 간의 간섭이 크지 않고 면적이 충분히 나오는 상태라 더욱 좋았습니다.

미래의 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추가나 수정이 가능하도록 어느 정도 여지를 남겨두려고 하는 편입니다.

 

요렇게 작업을 받고 나면 가장 중요한 관리 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안내를 하고 사진 촬영과 함께 대장정이 마무리됩니다.

타투는 찰과상에 가까운 상처의 일종이므로 열, 마찰에 특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요즘처럼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전기장판이나 뜨거운 물, 히터의 열기 등에 유의합니다.

 

더 자세한 관리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타투 관리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18?category=883677

 

 

마무리 요약

 

 
 

타투 문의는 문의 양식에 맞춰서 하기

위치가 고민일 때엔 고민되는 부분들을 모두 이야기 후 상의하기

팔꿈치/팔뚝 안쪽/손목 외 팔은 꽤 참을만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