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정보

맥에서 무료로 한글 hwp 파일 수정 및 출력 방법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고민 중 하나인 한컴오피스. 오늘은 맥에서도 한글파일을 읽고 편집 및 프린트까지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파일을 설치하지 않고도 웹에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서류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나인타투공식로고
나인타투 공식 계정

목차


1. 읽기 및 인쇄
2. 웹으로 편집 및 출력

 


1. 읽기 및 인쇄 - 유료 / 무료 프로그램

 

맥에서 한글파일을 읽고 인쇄만 할 경우 무료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 os를 사용하면 일반 컴퓨터처럼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맥 os에서 바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맥에서는 한글오피스가 따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웹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한컴 오피스 다운

한컴 오피스 다운로드

해당 파일은 확장자가 zip 파일로 따로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런 프로그램 설치가 어려울 경우 앱스토어 내의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extrememanual.net/28401

 

별도로 진행해보지는 않았으나 문서 작업량이 상당한 편이 아니라면 무료 제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작업량이 많은 분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2.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

맥용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폴라리스 오피스는 무료 버전을 사용할 경우 1개의 계정으로 pc1대 모바일 1대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계정을 추가로 가입하면 계정 개수만큼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DOCX, XLSX, PPTX, HWP 등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로 파일 읽기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하면 해당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래 빨간 동그라미의 +표시로는 새로운 문서를 생성하는 것으로 한글문서의 경우 무료로는 새롭게 생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읽기 및 인쇄 기능은 가능합니다.

 

읽거나 출력하려는 파일을 업로드하여 진행합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업로드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메인 페이지의 문서 대기열에 추가한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새로운 창으로 문서가 열리게 됩니다.

 

 

그러나 폴라리스 오피스의 무료 계정은 보기 모드 이므로 읽고 출력까지만 가능합니다. 만약 간단한 출력업무를 주로 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한글파일부터 엑셀, ppt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호환하므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에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만약 한글문서 편집이 필요한 경우에는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 한글문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웹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방법을 추천합니다.

 

2. 한글파일 무료로 편집하기

 

출력 전 편집이 필요한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한글 오피스는 유료 계정으로 전환해야 가능합니다.

 

만약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일 경우 유료 계정으로 전환하기에는 다소 실용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은 pdf나 워드 파일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파일의 경우 대부분 hwp 파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사용하는 문서이므로 간단히 웹에서 편집하여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한컴 스페이스 무료로 한글 파일 편집하기

한컴 스페이스 이동하기 클릭

1.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여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2. 해당 페이지 왼쪽에 메뉴를 확인합니다.

이 아닌 한컴 스페이스를 클릭 후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업로드된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3. 해당 파일의 편집  및 출력을 할 경우 상단의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을 누르면 두 가지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시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한컴 오피스로 편집은 제품을 설치해야 하며 유료로 진행됩니다.

 

왼-웹으로 편집 / 오-제품 설치

 

4.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을 클릭하면 웹 페이지에서 한컴오피스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편집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문서 작업 시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서작업 시 사용하기에 좋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서류제출에 필요한 한글파일 사용 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인타투 네이버 블로그 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