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정보

영원은 지금, 이 순간에 달려있다 -해시계 모토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영원과 인간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문신사 나인입니다.

이미 타투를 갖고 있는 분들은 물론 타투가 처음인 분들에게도 가장 접근하기 좋은 것은 단연 레터링입니다. 레터링 타투는 그 글이 지닌 의미에 더욱 의의를 두기에 크기나 위치, 디자인에 크게 제약이 없어 비교적 가볍게 접근할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는 게 아닐까 합니다.

레터링 타투는 자신에게 의미 있는 날짜나 이니셜, 단어나 문장을 먼저 고르고 난 뒤 원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디자인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타투이스트와 함께 상담 후 디자인은 타투이스트의 역할이기에 디자인을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어떤 글을 새길 것인지는 스스로 고민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누군가 추천해준 글자라고 하더라도 결국 자신의 몸에 남겨질 것이 때문에 본인이 직접 고를 것을 권장합니다.

막상 어떤 문구를 선택해야 좋을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좋은 글은 읽는 것만으로도 읽는 사람에게 좋은 에너지를 줍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도 긍정의 에너지나 파동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꼭 타투를 위한 것이 아닌, 하루하루를 더욱 충만하게 해 줄 의미 있는 유명한 혹은 특별한 문구들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영원은 지금, 이 순간에 달려있다 
  2. 디자인 예시

 

 

 

1. Ex hoc momento pendet aeternitas

Ex hoc momento pendet aeternitas


Eternity is hinged upon this moment

영원은 지금, 이 순간에 달려있다

 

고대 해시계의 모토로 사용된 문구입니다.

영원이라는 시간적 개념은 유한한 삶을 살아가는 인간에게 어찌 보면 불가능하거나 비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원이라는 무한의 개념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시작과 끝을 잊어야 합니다. 현재를 충실히 살아가며 과거와 미래를 초월한 인간의 의지를 표현하는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불멸의 삶을 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죽음을 향해 흘러가는 시간을 명료하게 바라보며 현재 주어진 삶의 시간에 완전히 집중한다면 그 순간이 바로 영원의 순간이라고 여기는 것입니다. 

명상은 지금 현재 자신의 상태를 인지하며 의식하는 것을 뜻합니다. 인간에게는 자동화 시스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스로 인지하지 않더라도 생명을 이어가게 됩니다. 우리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일상의 자극들에 점차 무뎌지는 이유입니다. 순간에 집중하지 못하기에 놓친 삶의 시간들을 명료하고 고요한 마음으로 바라보며 지금 이 순간을 직시하는 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명상을 통해 그간 놓쳐버린 삶의 다채로움을 꼭꼭 씹어 삼키며 소화한다면 바로 그 소화하는 순간이 우리에게는 영원을 사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만을 살아가는 것,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힐링이자 덕목이 아닐까요? 꼭 명상이 아니더라도 순간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충실하는 것 그 자체로 우리는 영원한 존재일 것입니다.

현재에 충실하여 영원을 누리는 인간이 될 것인지, 과거 혹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걱정이나 부정적인 생각들로 현재를 그저 흘려버릴지는 자유의지를 가진 스스로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예시

 

디자인은 원하는 신체 부위에 따라 또 다른 느낌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디자인과 위치 모두가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타투이스트가 추천하는 위치 혹은 크기를 참고하여 생각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타투를 하게 될 것입니다.

다소 길이가 긴 문장이기 때문에 팔 날, 쇄골 등 신체의 흐름이 긴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인의 체격에 맞춰 전체적인 길이나 글자 자체의 크기 등 중심이 되는 포인트를 먼저 생각한 후 위치나 크기를 설정한다면 더욱 본인에게 잘 어울리도록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첫 번째 폰트의 경우 (DS CaslonGotischOsF 일반체) 고딕풍의 굵은 디자인으로 주로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입니다. 비슷한 느낌의 다양한 폰트들이 많이 있어 원하는 스타일의 느낌의 폰트를 발견한다면 그 폰트를 기준으로 비슷한 디자인을 찾아보면 됩니다.

꼭 남녀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 것이 레터링의 매력이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디자인은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다만 타투이스트 분과 상담을 통해 본인과 잘 어울리는지에 대한 조언을 구한 뒤 의견이 일치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디자인에 사용된 폰트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디자인을 활용하였습니다. 무료 폰트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34

 

실패없는 베스트 셀러! 레터링 타투 폰트 11가지 공유 및 사이트 추천

 #메종드앙크 #타투이스트나인 #나인타투 실패 없는 베스트셀러! 레터링 폰트 5가지 안녕하세요:) 메종드앙크의 문신사 나인입니다. 오늘은 두고두고 질릴염려 없이 예쁜! 실패 없는 베스트

tattooist9-maisondeencre.tistory.com

 

 

 

 

 

반응형